영진전문대학교 부설유치원

교육활동

방과후 과정 특성화프로그램(Y-KAP)

방과후 과정 특성화프로그램(Y-KAP)

  • 교육과정 시간 이후 14시~15시 사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외부강사에 의한 수업으로 반별 일정에 따라 월~금요일에 이루어지는 특성화프로그램
  • 지난해 학부모 설문조사와 유치원운영위원회를 통해 연령별 프로그램 선정 (외부강사에 의한 특성화프로그램 YEungjin-Kindergarten Advanced Program )

3세, 누리반, 슬기반, 나리반

  • 5개영역 통합활동
  • 의사소통영역
  • 신체운동·건강영역
  • 예술경험영역
  • 창의성
  • 영어
  • 체육
  • 음악-악기연주

4세 보람반, 가람반, 아람반

  • 5개영역 통합활동
  • 신체운동·건강영역
  • 의사소통영역
  • 예술경험영역
  • 창의성
  • 체육
  • 영어
  • 음악-악기연주

5세 한솔반, 한별반, 한빛반

  • 5개영역 통합활동
  • 신체운동·건강영역
  • 의사소통영역
  • 예술경험영역
  • 창의성
  • 체육
  • 영어
  • 음악-악기연주

창의적 문제해결력
개발을 위한 유아 창의성 교육

창의성교육

  • 아동창의성계발연구소 프로그램을 주 별 각 1회 수업적용
  • 언어/사고, 수학/과학, 음악/신체, 미술 창의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
  • 창의성 활동 내용 포트폴리오 작성
  • 대/소그룹 활동 중심 교육과정

영어

  • 교육과정 이후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는 수업
  • 동요, 동화, 게임, 생활영어 등 즐겁고 다양한 활동 속에서 자연스러운 영어교육

몸 튼튼 마음 튼튼 유아체육

  • 외부 전담 체육교사의 수업(연령별로 수업 요일 다름)
  • 교육계획에 따른 수업 진행

다양한 악기 전주 유아음악

  • 외부 전담 음악교사의 수업(연령별로 수업 요일 다름)
  • 교육계획에 따른 수업 진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