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구분 | 내용 |
|---|---|
| 등원 | 인사 나누기, 출석 확인, 새소식 나누기 등 |
| 오전 자유놀이 | 활동 계획 세우기(계획, 실행, 평가) → 영역별 구성된 공간에서 놀이 선택하기 |
| 정리 · 정돈 | 교재 · 교구 정리하기, 화장실 다녀오기 |
| 대집단 활동 | 손유희, 악기놀이, 새노래 지도, 율동 |
| 간식 | 각반에서 간식 먹기 및 식생활 지도 |
| 창의적 표현활동 | 이야기 나누기, 음률활동, 과학실험, 방송수업, 창의성프로그램 적용 및 확산적 사고 활동, 언어활동(동화, 동시, 동극), 컴퓨터활동, 미술활동(종이접기, 그리기, 만들기 및 꾸미기), 독서활동, 신체표현활동, 게임, 바깥놀이 등 |
| 점심 | 세개반 씩 1층 식당에서 점심 식사 |
| 시청각 교육 | 다양한 형태의 동화(입체동화, 손가락동화, 그림동화, 구연동화 등), 실물화상기, VTR시청, 미디어교육 등 |
| 방과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Y-KAP |
연령에 따른 프로그램 적용(2025 기준) 창의성활동, 체육, 음악, 영어 |
| 평가 및 귀가 | 하루 일과에 대한 활동 평가 후 1, 2 코스 및 자가, 도보 유아들 귀가 |
| 방과후 과정반 운영 | 정규활동 이후 연령별 방과후 과정반 운영(~18:00) |
| 시간 | ~9:00 | ~10:00 | 10:00~14:00 | 14:00~15:10 | 15:20~/16:20~ | 16:10~18:00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구분 |
1코스 차량 유아 등원 (자가도보, 유아등원) |
2코스 차량 유아 등원 (자가도보, 유아등원) |
담임교사에 의한 누리과정 운영 | 방과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Y-KAP 운영 (외부강사 수업) |
1코스, 2코스 차량 하원 및 자가, 도보 하원 | 방과후 과정반 운영 |
사는 동네 위치에 따라 1코스와 2코스 등하원 시간이 달라지며,
방과후 과정반(~18:00까지 운영)은 신청인원이 정원을 넘을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방과후 과정반이 선정됩니다.